최초 작성일 : 2023-09-11 | 수정일 : 2023-09-13 | 조회수 : |
Prince of Persia는 1989년 Apple II용으로 Jordan Mechner가 개발한 플랫폼 게임으로, 컴퓨터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의 품질에서 큰 발전으로 널리 알려졌습니다. Mechner는 모든 움직임이 완벽하게 보이도록 그의 남동생 David가 흰색 옷을 입고 달리고 점프하는 영화를 여러 시간 동안 연구하는 로토스코핑이라는 과정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전투 방법도 독특했습니다. 주인공과 적들은 대부분의 동시대 게임에서와 같이 총알 무기가 아닌 칼로 싸웠습니다. Mechner는 프로그래밍을 시작할 때, 인디아나 존스: 레이더스 오브 더 로스트 아크의 처음 10분이 위험한 환경에서 캐릭터의 곡예적 반응을 위한 주요 영감 중 하나였다고 말했습니다. Apple II에서의 최초 출시 이후, Prince of Persia는 다양한 플랫폼으로 이식되었습니다. 게임은 언뜻 보기에 반복적이지만 플레이어를 놀라게 하고 사로잡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는 지능적인 퍼즐과 치명적인 함정을 Prince가 게임을 완료하기 위해 가야 하는 길에 산재함으로써 달성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유동적이고 생생한 모션으로 포장되었습니다.
페르시아의 술탄이 원정을 나간 사이 대재상(Grand Vizier)인 자파는 쿠테타를 일으켜 자신이 술탄이 되려한다. 왕위의 정당성을 위해 술탄의 딸에게 자신의 왕비가 되라고 하지만 그녀가 이를 거절하자 분노한 자파는 1시간의 유예를 주고 모래시계의 모래가 다 떨어지면 죽는 저주를 걸어버린다. 그리고 그를 막아선 공주의 애인인 주인공은 자신의 부하와 각종 함정, 마법들이 지키고 있는 던전에 쳐넣어 버린다. 고로 주인공을 조종하여 나쁜 악의 무리 자파와 부하들을 소탕하고 공주를 구출하는 모험이 담긴 이야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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